아이패드 프로 5세대

 

지난 3월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었는데,  벌써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달라진 점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TO5MAC


곧 출시될 애플 디바이스

 

아이폰 12

애플 워치 6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에어팟 스튜디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이번 연도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곧 출시될 애플 제품이 많다는 것과 더불어 코로나 사태로 인한 공급망 중단으로 출시일 내년 초 1분기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가격

 

구성되는 라인업은 5가지이며, 전작 아이패드 프로 4세대보다 가격이 더 낮아일 거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mmwave 5G를 지원하기 위해 모듈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아 전작 대비 가격이 조금 오를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가격대가 높더라도 '프로'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대로 탑재해서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ENTURE BEAT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달라진 점

 

1. mini LED 디스플레이

 

mini LED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ini LED는 Pro display XDR과 유사한 기술입니다. 일반 LCD 디스플레이보다 밝은 니트와 대비를 제공합니다. 기존 OLED는 번인, 색상, 높은 단가 등 꽤 많은 단점이 있었는데, mini LED로 보환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2. 5G 모듈

 

5G 28 ghz를 지원하기 위해 mmwave 5G 모듈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mwave 5G 모듈이 탑재되고, 5G 인프라가 점차 저변의 건설된다면, 기존 LTE 모델과 속도 차이가 큰 체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꼭 탑재해서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G 요금제 문제점 및 단점

5G (5세대 이동통신) 최대 속도가 20 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습니다. 강점인 초저지연 성과 초연결성을 통해 4��

edwin-story96.tistory.com


3. A14X Bionic 

 

A14X Bionic은 전작 아이패드 프로 4세대 A12Z Bionic 칩셋보다 두 단계 올라간 칩셋이며, 아이폰 12에 탑재될 A14 Bionic 칩셋보다 약간 성능이 더 좋은 칩셋입니다. 이는 폭스콘에서 현재 생산 중에 있다고 하니, 아이패드 프로 5세대 CPU 칩셋으로 탑재될 확률이 높습니다. 탑재가 된다면, 전작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성능 차이 꽤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베젤 변화

 

전작 아이패드 프로 4세대보다 베젤이 더 얇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FACE ID 2세대가 적용된다면, 큰 차이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베젤이 얇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베젤이 얇아질 뿐이지 기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디자인과는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5. 밴딩 현상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출시부터 밴딩 현상에 대해 논란이 많습니다. 이 부분 개인적인 예측이지만, 어느 정도 전작 밴딩 현상에 대해 보완할 수 있게 제작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4세대 폼팩터를 따라간다면, 아이패드 프로 5세대도 똑같은 밴딩 현상을 가지게 되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macrumor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마무리 

 

지난 4월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매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실망을 했습니다. 그다지 변한 게 없다고 느껴졌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프로'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대로 탑재돼서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다음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더보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장점과 단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매직 키보드 출시와 함께 상당히 많은 관심을 이끌고 있는데요. 기존 우수했던 카��

edwin-story96.tistory.com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장점 및 단점 후기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슬로건에 맞게 태블릿 PC를 보다 노트북처럼 사용하기 위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아이패드의 생산성을 올리고, 아��

edwin-story96.tistory.com

 

맥북 프로 16인치 크리에이터 필수품

맥북프로 16인치 요즘 떠오르는 직업군 1순위 크리에이터들의 필수품이라고 불리는 노트북 맥북프로는 크리에이티브하고 예술가들에게 꼭 맞는 운영체제와 더불어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

edwin-story96.tistory.com

 

맥북에어 13인치 2020 스펙 및 후기

맥북에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맥북 에어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맥북 제품 라인은 맥북 에어 / 맥북 프로(13형 / 16형)로 나누어집니다. 맥북 중에 가장 저렴한 라인이 맥북 에��

edwin-story96.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