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스튜디오
지난 5월 존프로서에 트윗을 시작으로 WWDC까지 에어팟 스튜디오에 대한 정보를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에어팟 스튜디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에어팟 스튜디오 출시일 및 기능 그리고 디자인 가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스튜디오 디자인
컬러는 화이트, 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현재 구체적으로 유출된 디자인을 찾을 수 없지만, 기본적인 헤드셋 디자인 형태로 양옆 하우징에 애플 로고가 그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특유의 깔끔한 마감처리를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에어팟 스튜디오 출시일
에어팟 스튜디오는 아이폰 12와 같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일부에서는 2021년 초에 출시한다고 예측했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10월 초에서 10월 말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20년 하반기가 유력하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여파가 아니었다면, 9월 안으로 볼 수 있었을 텐데, 조금 아쉽게 느껴지면서 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에어팟 스튜디오 가격
에어팟 스튜디오 가격은 349불로 책정되었는데요. 가격대가 소니 헤드폰 WH 시리즈랑 비슷해 경쟁 구도가 예상됩니다. 소니 WH 시리즈 헤드폰 또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데, 에어팟 스튜디오는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에어팟 스튜디오 기능
1.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에 탑재되어 있는 노이즈 캔슬링이 에어팟 스튜디오에도 탑재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한번 써본 사람이라면 그 매력에 헤어 나오지 못할 정도로 매력적인 기술입니다. 커널형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에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우수한데, 헤드폰이라면 소니 WH 시리즈만큼 우수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2. 주변음 허용 모드
주변음 허용 모드는 노이즈 캔슬링과 더불어 실용적인 기능입니다. 에어팟 프로 같은 경우에는 터치로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를 번갈아 사용할 수 있는데, 에어팟 스튜디오에는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가 됩니다.
3. 이퀄라이저
이퀄라이저는 음색의 변화를 주는 변화를 주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더 풍요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자신이 주로 듣는 음악 장르에 맞춰 음악을 풍성하게 해 주고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꿀팁으로 에어팟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주 듣는 음악 장르 이퀄라이저 설정 팁을 검색해 적용시켜보시면 조금 어색해도 사뭇 다르고 풍성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4. MP3 기능
굳이 페어링 하지 않고, 헤드폰 안에 저장공간을 만들어 MP3 기능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아마 저장 스토리지 공간은 얼마 되지 않을 것이라 예측되는데요. 가장 좋아하는 곡들로 구성하면 좋을 듯싶습니다.
5. 각종 센서
에어팟 스튜디오에는 각종 센서 부착되어,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헤드폰을 벗어 목에 걸면 자동으로 음악을 멈춘다거나, 오른쪽 귀와 왼쪽 귀를 센서가 구별해 오른쪽 유닛과 왼쪽 유닛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하우징에는 터치 센서를 넣어 음악을 끄거나, 키고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를 번갈아 가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됩니다.
에어팟 스튜디오 마무리
다른 애플 디바이스와 연동하고, 기능 구성이 어떻게 될지 굉장히 궁금하면서 기대됩니다. 특히나 음악 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빨리 아이폰 12와 에어팟 스튜디오를 만나보고 싶네요.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