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WH-1000XM2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라인은 WH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가지로 분류되는데 WH-1000XM2, 1000X, WH-1000XM3로 분류되는데 1000X는 블루투스 이어폰이고, WH-1000XM3은 가장 최신 출시된 제품으로 조금 가격이 나갑니다. 현재 세일을 거의 50% 정도 하고 있는 WH-1000XM2를 추천드립니다.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WH-1000XM2 스펙

드라이버 유닛

40mm, 돔 타입(CCAW 음성 코일)

S-MASTER HX

지원

DSEE HX

지원

입력

마이크로 USB, 스테레오 미니 잭

주파수 대역

4Hz-40,000Hz

주파수 대역(BLUETOOTH® 연결)

20Hz - 20,000Hz(44.1kHz 샘플링)/20Hz - 40,000Hz(LDAC 96kHz 샘플링, 990kbps)

주파수 대역(액티브 모드)

4Hz - 40,000Hz

패시브 작동

지원

NFC

지원

코드 길이

헤드폰 케이블(약 1.5m, OFC 전선, 금도금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

 

최상의 음질

기본적으로 소니사에서 만들어진 헤드폰 제품의 음질성능은 굉장히 뛰어납니다. WH-1000XM2에는 하이 레벨 오디오에 최적화된 S-Master HT 기술이 탑재되어 있고, 알루미늄으로 코팅된 액정 폴리머(LCP) 다이어프램과 강력한 40mm 드라이버로 강렬한 비트를 생생하게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40KHz의 주파수 대역을 재현하며, 기존 헤드셋 대비 뛰어난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셋에 가장 중요한 기능은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유무가 구매를 가를 정도로 많은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십니다.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원래 소니사가 굉장히 뛰어났었고, 이 제품 또한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노이즈 캔슬링 기능 업 다운 통해 소리를 조절할 수 있고 공항, 대중시설 등 사람들이 많이 붐비고 시끄러운 곳에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WH-1000XM2 배터리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무선 제품 같은 경우 배터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음악 듣기로 사용 시 30시간 정도 최상급에 배터리 지속시간은 아니지만, 꽤 괜찮은 배터리 지속시간입니다. 실제 8시간 정도 사용할 시 3일에 한 번 정도 충전하시면 됩니다.

 

 

WH-1000XM2 디자인

상당히 심플하고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베이지색과 검은색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실제 제품을 봤을 때 필자 같은 경우 검은색이 좀 더 좋았습니다. 제품 구매 시 파우치가 동봉되는데 디자인도 기기 제품처럼 깔끔합니다. 또한 기기 디자인 경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착용해도 귀가 편안한 디자인입니다.

 

WH-1000XM2 장점 및 단점

장점

깔끔한 디자인 제품 퀄리티와 활용성 높은 기능들 장점을 나열하자면 수도 없이 많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빠른 충전과 긴 배터리 지속 시간을 포함하면 더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시리 또는 안드로이드 구글보이스가 지원되기 때문에 더 활용도 있게 커스터마이징화 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단점

가격입니다. 정말 고급스럽고 좋은 제품이지만, 너무 고급화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품 할인이 적용 중이라 추천드리지, 제품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채 출고가 그대로였다면 제품을 추천드리지 않을 겁니다.

 

WH-1000XM2 총평

단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쿠팡가 적용 시 50% 정도 할인받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 적용이 없었다면 추천드리지 않았을 겁니다. 왜냐하면 제품이 정말 좋지만, 가격이 너무 비쌌습니다. 단순히 음악 듣기 용 헤드셋 제품으로 과잉적인 스펙이기도 합니다. 좋은 음질과 거의 끝판왕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간 제품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이 적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점- 4.7/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