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FE 터치 논란

2021 / / 2020. 10. 21. 15:48

갤럭시 S20 FE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S20 FE 터치 문제가 화젯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Fan edtion에 약자로 오랫동안 갤럭시를 사랑해준 팬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원가절감 후 팬들이 좋아하는 옵션을 탑재해 제작되었는데, 이를 위해 갤럭시 S20 FE 출시 전 사전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대부분 유저들의 좋아하는 옵션이 탑재된 만큼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의 비해 꽤 많은 판매량을 올렸을 것이라 예상되는데, 터치 문제가 잇따라 문제가 되고 있어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20 FE 터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FE

목차

  1. 갤럭시 S20 FE 터치 문제
  2. 디스플레이 패널
  3. 문제는 급 차이를 둔 디스플레이 패널
  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
  5. 너무나 아쉽다.
  6. 마무리

갤럭시 S20 FE 터치 문제

기본적인 멀티 터치는 정상적으로 지원하지만, 손을 모으고 터치를 하면 터치 인식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터치 영역이 의도하지 않은 곳으로 튀게 됩니다. 이는 확대나 축소와 같은 제스처를 취할 때 문제가 되고, 리듬게임과 같은 다양한 터치 영역을 활용하는 분야에서 문제가 됩니다. 주로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고, 어느 정도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해 보완됩니다. 하지만 생각해봐야 할 건 가격대가 90만 원인 스마트폰인 데다가, 터치는 실 사용에 가장 민감한 부분이라는 것이죠.

갤럭시 S20 FE

디스플레이 패널

우선 제가 본 기사에는 BOE사의 패널이 탑재되었다고 전해 들었지만, 이는 확증된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BOE사는 디스플레이 업계 1위로 많은 제조사에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고 있는 중국 기업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삼성전자 같은 경우 보급형 모델에 탑재하고 있는데, 플래그십 모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갤럭시 S20 FE 역시 동일한 BOE사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탑재되었을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확증된 사실이 아녔습니다. 그렇다면 탑재된 디스플레이 패널이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디스플레이일 확률 높습니다.

사진 출저 테크몽

문제는 급 차이를 둔 디스플레이 패널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은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인데, 갤럭시 S20 FE에 발생하는 터치 문제가 플래그십 모델에 발생되지 않은 것을 보면 디스플레이 패널에 차이를 두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갤럭시 S20 FE에 차이를 두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보급형보다 높은 매스 프리미엄 가격대인데 보급형 품질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탑재한 것이 "정상적인 판단인가?"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알기론 디스플레이 패널의 급 차이를 두는 것이 가장 원가 절감을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0 FE 같은 경우 디스플레이 패널과 더불어 탑재된 부품, 소재 등 다양한 방면에서 원가 절감을 했는데, 자사의 제작된 디스플레이 패널의 품질을 플래그십 모델까진 아니더라도 보급형보다 조금 더 좋은 패널을 탑재했으면 논란거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상당히 아쉽습니다.

갤럭시 S20 FE / pocketnow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

이러한 문제에 심각성을 느낀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보완했습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후에도 잇따른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 삼성전자에서는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고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계속 소프트 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보완을 할 것이라 예상되는데, 문제는 터치가 실 사용시간에 가장 민감한 부분이고, 언제 보완될지 모른다는 점과 더불어 만약 하드웨어 문제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원을 통해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S20 FE

너무나 아쉽다.

오랜만에 제대로 된 매스 프리미엄 제품이 출시되었다고 좋아하고, 많은 분들에게 권유드렸던 모델인데 정말 아쉽습니다. 디스플레이 패널 문제 하나로 다양한 킬러 기능이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균일도 같은 경우 민감한 유저가 아니라면 크게 신경 쓰일 부분은 아니지만, 터치 문제는 너무나 실사용에 민감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는 구매를 지향하는 편이 좋다고 보입니다. 

갤럭시 S20 FE

마무리

이미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상당히 유감이 부분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어느 정도 보완을 할 것이고, 심할 경우 제품 리콜을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상심하시지 마시고, 기다려 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관련 글

 

 

갤럭시 S20 FE 스펙 및 장단점 정리

갤럭시 S20 FE 아이폰 12와 더불어 가장 기대했던 스마트폰 갤럭시 S20 FE가 출시되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오버스펙 논란이 많지만, 갤럭시 S20 FE는 준 플래그십 모델로 80만 원 가격�

edwin-story96.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