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글래스

 

애플이 새로 출시할 애플 글래스는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AR 글래스는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제스처를 활용을 폭넓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도에 관한 정보를 AR글래스에 탑재시켜 건물의 대한 정보가 디스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나 매력적인 AR 글래스는 사실 많은 회사에서 이미 출시했지만, 제품에 가격이 너무 비싸기도 하고 성능도 형편없었습니다. 그러나 출시될 애플 글래스는 5G 기반으로 더 빠른 속도 처리능력을 통해 기존 AR 글래스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 혁신적일 것이다.라는 기대감에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글래스 디자인

 

 

많은 분들이 애플 글래스의 디자인은 이럴 것이다.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시다시피 심플하고 디자인에 목숨을 거는 회사입니다. 또한 한번 정한 디자인은 완벽하다고 생각해 디자인을 바꾸지 않는 것도 눈에 보이죠. 필자 같은 경우엔 첫 번째 사진이 가장 유력해 보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즉슨 가장 심플하고 가장 변함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플랫이기 때문입니다.

 

애플 글래스 스펙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엔 아이폰과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독자적인 AR 글래스로 가기에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애플 공식처에서도 아이폰과 연동해 제스처를 많이 활성화시키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요 근래 LiDAR 센서를 탑재하고 성능을 향상하는 것을 보아하니 글래스에도 동일한 센서가 탑재가 될 확률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애플 글래스 가격

 

애플 글래스는 기본적인 사양에 499불로 시작합니다. 한화로 약 60만 원 정도인데, 애플 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어떤 옵션 사항이 있느냐에 따라 다른데 가장 첫 번째 옵션은 안경 도수겠죠. 만약 소프트 업데이트를 통해 도수를 컨트롤할 수 있다면, 혁신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애플 글래스 출시일은 언제일까?

 

아이폰 12와 같이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필자 예상엔 글래스는 내년 말이나 2022년쯤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직접 애플에서 출시 예정일을 밝혔고,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생각됩니다. 5G 인프라도 제대로 설치가 안되어 있는 데다가, 기술력 상용화에 아직 걸림돌이 있을 거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애플 글래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AR글래스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야심 차게 발표해서, 야심 차게 망한 전적이 있을 만큼 아직은 우리 일상에 밀접 해이지 않은 디바이스입니다. 후에 출시될 애플 글래스 또한 그렇게 될지도 모르죠. 하지만 이후에도 애플 글래스를 업데이트와 보완하면서 시리즈로 제품을 출시한다면, 애플 생태계 주민들은 물론이고 지금에 에어팟처럼 모든 사람이 AR글래스를 사용하는 모습으로 바뀔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큰 이유는 인간의 특성상 절대 불편한 것으로 되돌아가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애플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가치는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애플 글래스가 빨리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