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 대한 루머 및 내용 그리고 개인적인 예상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공개되면서 많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새로운 프로세서 M1 Chip과 대용량 메모리 그리고 5G 이동통신 지원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비해 대폭 업그레이드된 만큼 활용범위도 확장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그리고 2022년 아이패드 에어에는 OLED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면서 OLED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 6세대가 다음연도에 출시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아이패드-프로-5세대
아이패드-프로-5세대

 

OLED 패널 탑재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는 OLED 패널이 탑재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업계에서는 애플이 OLED를 준비하는 소식과 함께 2022년 OLED 패널을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모델에 탑재된 미니 LED는 우수한 디스플레이 패널이지만 마이크로 LED로 가는 단계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OLED와 비교 시 화질 및 명암비 부분에서는 확실히 뒤처집니다. 더군다나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칭)에 OLED 패널을 탑재하고,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는 미니 LED 탑재한다는 것은 기존 애플의 바리게이션이 망가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품의 바리게이션을 잘하는 애플이 위와 같은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M1x Chip 탑재

M1 Chip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인 M1x Chip은 차세대 맥북과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루머 정보로는 20 코어에 달하는 CPU 및 GPU가 구성될 것이라고 합니다. M1 Chip에 경우 저전력 기반이지만, M1x Chip은 고전력 기반일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얼마나 발열을 잘 잡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보입니다. 더불어 M1x Chip이 아닌 M1 Chip에서 약간 더 개선된 프로세서가 탑재될 수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기기?

뒤에 물음표를 붙인 것은 이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애플이 이를 지원해줄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또는 6세대에 macOS를 지원한다는 것은 제품 판매력을 떨어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성능 작업을 주로 하는 경우 맥북이 필수 불가결한 선택이겠지만, 일부 웹 서핑 및 간단한 게임류를 즐기는 유저분들에게는 이미 아이패드 성능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macOS를 지원한다면 굳이 맥북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완전히 macOS를 사용할 수 있기보단 일부 몇 개의 기능만을 지원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합니다.

 

그 밖의 구성은 동일

디자인, 메모리, 스토리지 등 전반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부터 현재 아이패드 프로 5세대까지 동일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이를 완성형 디자인이라고 판단한 듯합니다. 즉 아이맥처럼 장기간 동일한 디자인을 가질 확률이 매우 높다고 예상됩니다. 

  • 메모리는 최대 16GB, 스토리지는 최대 2TB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게 바라는 점

1. 기본 스토리지 용량 업그레이드

2. macOS 일부 개방(활용 범위 증가)

3. 밴딩 현상 개선

4. 새로운 매직 키보드(활용 범위 증가)

 

이상으로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예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