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모델을 선택하고 나서 고민되는 것이 셀룰러와 GPS 선택입니다. 어렴풋이 무엇인지는 알고 있으시겠지만, 확실하게 알아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애플 워치 GPS와 셀룰러 차이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룰러와 GPS 차이

셀룰러는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룰러 데이터는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통신에 사용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웹서핑 또는 게이밍, 동기화 등과 같은 작업 시에 필요한 것이 셀룰러 데이터입니다. 그리고 셀룰러 모델은 유심을 탑재하여 별도의 기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혹 셀룰러 모델이면, 셀룰러 데이터만 사용해야 하는 것인 줄 아시는 분이 있습니다. 사실 셀룰러 모델의 정확한 명칭은 셀룰러+GPS입니다. 즉 GPS 애플 워치에 셀룰러 데이터 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GPS 모델은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따라서 유심을 탑재할 수 없으며, 아이폰과 어느 정도 거리가 떨어지면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아이패드처럼 GPS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 아이패드 Wi-Fi 모델은 GPS 기능이 없습니다. (셀룰러 모델에는 있습니다.)

애플워치-6
애플워치6

 

애플 워치 셀룰러, GPS 가격 차이

가격은 약 10만 원 정도 차이를 보입니다. 아이패드가 약 20만 원 정도 차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셀룰러 모델이 크게 가격이 높아 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는 Wi-Fi GPS 기능이 없고, 셀룰러 모델에는 셀룰러+GPS 기능이 탑재됩니다. 그에 반면 애플 워치는 원래 GPS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로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6-셀룰러-GPS-가격-차이
애플워치-6-가격

애플 워치 셀룰러, GPS 어떤 것을 선택할까?

셀룰러 모델은 하나의 기기입니다. 아이폰이 없어도, 데이터 통신을 통해 전화 및 검색 등의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GPS 모델보다 약간 더 비싸며, 별도의 요금제를 가입해야만 합니다.

  • 애플 워치는 애플 워치 요금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쉐어링 가입 불가)

그에 반면 GPS는 연동 기기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아이폰과 함께 있을 땐 셀룰러 모델 부럽지 않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이 곁에 없으면 셀룰러 모델 대비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아이폰을 꼭 휴대하고 다시는 분들은 굳이 돈을 더 주고 셀룰러 모델을 구입할 필요 없고, 아이폰을 두고 활동하시는 분들은 셀룰러 모델이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따라서 위 차이를 보시고 본인이 사용하는 특성에 맞추어 구입하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애플 워치를 보통 구입하고 평균 2~3년 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 구매하면 오랜 기간 사용하니, 본인에게 잘 맞춘 애플 워치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애플 워치 셀룰러, GPS 차이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