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 못할 사정이 있거나, 통신사 변경을 위해 기존 사용하던 통신사를 해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형 이동통신사(SKT, KT, LG U+)는 해지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대리점도 많지만, 알뜰폰 통신사는 대리점이 없고 어디서 해지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KT M 모바일 해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지 신청서 작성하기.
우선 해지 신청 시 필요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해지 신청서는 KT M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해지 신청서 서식의 따라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2. 상담원과 연결하기.
모바일 해지 관련 고객센터 번호는 1899-5000입니다. 또는 114로 상담원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담원과 연결 후에는 본인 인증 후 메일 또는 팩스로 해지 신청서를 발송하면 됩니다. 간혹 메일 발송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며, 팩스로만 해지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 엔팩스와 같은 모바일 팩스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평일 업무시간은 오후 7시까지 입니다.
- 이른 아침에 통화하면 다른 시간대보다 좀 더 원활히 연결됩니다.
3. 정상적으로 해지되었는지 확인하기.
해지 이후 별도의 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정상적으로 해지되었다는 것을 통보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해지한 회선의 전화 또는 문자를 보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는 해지 신청한 지 약 1~2시간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해지되지 않았다면?
위 고객센터 번호로 다시 연결하여, 상담원에게 문제사항을 전달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간혹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지 않았는데, 해지된 줄 알고 착각하여 요금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꼭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KT M 모바일 해지 방법에 대한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