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용법

2021 / / 2020. 11. 16. 12:16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 제로 페이 등 다양한 페이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페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많이 쓰시는 카카오 뱅크와 연동이 좋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자체 내에 페이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유저들에게 굉장히 편리합니다.

카카오페이

목차

  1.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하기
  2.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3. 카카오페이 장점
  4. 마무리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하기

1. 아래 사진 자료와 같이 카카오톡 실행 후 맨 하단 ooo을 탭한 후 Pay를 탭 해주세요.

2. Pay를 탭 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데, 연결했던 계좌가 없는 경우는 '계좌를 연결하세요.'를 눌러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연결했던 계좌가 있는 경우 아래 사진 자료처럼 실행하여, 계좌를 찾아보세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카카오페이는 온라인은 물론이고, 오프라인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전부 결제가 가능하지 않지만 요즘엔 QR 결제가 많이 늘어나는 추세이고, 자주 이용하는 카페나 편의점, 영화관 등 카카오 페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래 GIF 자료와 같이 결제를 탭한 후 바코드를 인식해주면 결제가 됩니다. 더불어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QR 결제도 가능하니, 자주 이용하시는 음식점이나 카페에 QR 결제가 가능하다면 바코드가 아닌 QR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유저 경우 바코드를 위젯으로 설정해놓으시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출처 - 카카오


카카오페이 장점

카카오페이의 최대장점은 접근성입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거의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하실뿐더러 카카오 뱅크 점유율도 크게 높습니다. 접근성과 점유율이 좋다 보니 그만큼 다른 페이에 비해 호환되는 경우가 많고, 혜택도 꽤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비자, 마스터 카드 사용 시 해외 결제도 가능하며, 페이를 따로 충전할 필요 없이 부족한 금액을 자동으로 이체해주는 시스템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밖에 생체인식으로 인증 가능하다는 점, 별도의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다는 점 등 장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마무리

카카오페이는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유저분들에게 특히나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시면 굉장히 편리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새로운 소식과 후기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