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3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압도적으로 애플 워치가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고 있지만, 그 대적 수로 꼽히는 기기는 갤럭시 워치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 3은 헬스 케어 기능이 대폭 추가되면서 사실상 기능에 대해선 애플 워치와 크게 다른 점이 없다고 느껴지는데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워치 3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3

목차

  1. 갤럭시 워치 3 디자인
  2. 갤럭시 워치 3 기능
  3. 애플 워치와 비교
  4. 갤럭시 워치 3 장점
  5. 갤럭시 워치 3 단점
  6. 마무리

갤럭시 워치 3 디자인

41mm / 45mm 두 가지로 팔목이 얇은 분들에겐 상대적으로 작은 모델인 41mm 또한 크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측면 에선 갤럭시 워치 3은 동그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애플 워치 경우 직사각형으로 스마트워치라는 느낌이 들지만, 갤럭시 워치 3은 클래식 시계 같은 느낌이 납니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유저분들에 생각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워치 3 디자인이 조금 더 정감이 가고, 마음에 듭니다. 다만 동그란 디자인을 적용했기 때문에 베젤과 상당 부분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갤럭시 워치 3

갤럭시 워치 3 기능

갤럭시 워치 3가 전작과 다른 점은 헬스 케어 기능이 대폭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점차 많은 분들이 건강을 신경 쓰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이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헬스 케어 대표적인 가능은 심전도 기능 / 혈중 산소 농도 / 낙상 알림 / 수면 관리이며, 삼성 헬스 앱을 이용해 다양한 운동 기능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실 대부분 유저들은 심전도나 혈중 산소 농도와 낙상 알림과 같은 기능들은 사용하지 않지만, 이를 꼭 필요로 하는 분들에겐 좋은 구매요소입니다. 

 

헬스 기능을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무게 측면과 가격대 측면 그리고 기능을 계산해 봤을 때, 오히려 갤럭시 핏 2나 미밴드 5가 좀 더 좋은 선택지 일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갤럭시 워치 3은 무겁기도 하고, 익스트림 스포츠를 하는 유저들에겐 좋은 워치는 아니며, 헬스와 같은 운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약간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애플 워치와 비교

최근 출시한 애플 워치 6세대와 기능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흡사합니다. 하지만 앞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디자인 구조에서 오는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원형 디자인을 한 갤럭시 워치가 직사각형 디자인의 애플 워치보다 상대적으로 디스플레이 공간을 많이 허비합니다. 더불어 갤럭시 워치 3 경우 타이젠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 스크롤에 부드러움 또한 애플 워치가 상대적으로 우수합니다. 하지만 전자기기에 중요한 배터리와 가격적인 부분에선 갤럭시 워치 3가 우수합니다. 더불어 천역 가죽 소재 스트랩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메리트입니다. 

애플 워치 6 /갤럭시 워치 3

갤럭시 워치 3 장점

갤럭시 워치 3의 가장 큰 장점은 안드로이드와 원활한 호환이 되는 스마트워치라는 점입니다. 더불어 기존 안드로이드 진영 스마트워치 중에 고퀄리티라는 점도 장점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가장 연동성이 좋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갤럭시 워치 3가 기능적으로나, 퀄리티로 보나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 대비 가격과 구성품 또한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애플 워치 대비 저렴한 가격대이며, 천연 가죽 소재 스트랩을 함께 증정합니다. 배터리 타임 또한 전작에 비해 줄었긴 하지만 2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은 메리트입니다. 

갤럭시 워치 3

갤럭시 워치 3 단점

큰 단점 중에 하나는 제품이 너무 크다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팔목이 얇은 분들에겐 부담스러울 수 있는 크기이며, 클래식 워치 디자인이기 때문에 베젤이 너무 큽니다. 따라서 손실되는 디스플레이 영역이 너무나 많습니다. 더불어 타이젠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인지 버벅거림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무게 또한 꽤나 무겁다고 느껴집니다. 갤럭시 워치 3은 약간 애매한 위치에 서있는 듯합니다. 차라리 갤럭시와 연동성을 더욱 높이는 쪽이 장기적으로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3


마무리 

전체적으로 안드로이드 진영에선 우수한 스마트워치이긴 하나, 아직 갈길이 멀다고 느껴집니다. 삼성 스마트워치는 스펙트럼이 다양하니, 디자인에 초점이 맞춰진다면 딱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라인, 헬스 케어에 초점을 맞춘 라인 등으로 구성했으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