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51

2020년 보급형 A 시리즈 갤럭시 A51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고, 나쁘지 않은 성능입니다. 현재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 열기가 뜨겁습니다. 벨벳 SE 등 다양한 보급형 시리즈 제품군이 판매가 되고 있고, 코로나 사태와 더불어 합리적인 소비가 더욱 히 촉진되고 있음이 큰 이유 중 하나이죠.  A51은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A51 스펙

 

CPU : 속도 - 2.2GHz, 1.8 GHz 종류 - Octa-Core

디스플레이 : 1080 x 2400 (FHD+)

종류 : Super AMOLED

메인 카메라 : 48.0MP + 12.0MP + 5.0MP + 5.0MP

F2.0, F2.2, F2.2, F2.4

OIS 지원 안 함

플래시 가능

 

전면 카메라 : 32.0MP

OIS 지원 안 함

플래시 불가

동영상 녹화 해상도 UHD 4K(3840 X 2610) @30fps

RAM : 6GB

ROM : 128GB (Micro SD 장착 가능)

5G 지원

기본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배터리 용량 : 4500 mAh

스테레오 지원 안 함

 

기기스펙을 보았을 때 딱 보면 오 괜찮은데?라는 생각을 하실 거라 예상합니다. 용량과 배터리 넉넉한 램 CPU 성능 등 기존 A 시리즈 대비 성능이 향상되었고, 몇 개에 부품은 플래그십 S시리즈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아쉬점은 무엇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5G 기기는 배터리 효율과 인터넷 둘 다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아. 그렇게 속도 체감도 없을뿐더러 배터리가 더 빠르게 나가기 때문에 배터리가 넉넉해 보이지만 실 사용시간은 뛰어난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무선충전이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더욱더 아쉽습니다. 카메라 같은 겨우 높은 화소와 감각 카메라 같은 퀄리티 높은 기술을 적용하지만, 가장 중요한 OIS(손떨림 방지)와 야간 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A51 디자인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물방울 노치형식이 아닌 펀치 홀 형식으로 필자 개인적인 생각엔 벨벳보다 A51디자인이 더욱더 이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베젤이 거의 없는 베젤리스 형태로 기존 보급형 시리즈보다 세련되게 보입니다. 

 

갤럭시 A51 해외판 VS 한국판

갤럭시 A51 해외판과 한국판은 스펙이 다릅니다. 그로인해 가격도 차이도 15~20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기본적으로 램과 배터리 용량 지원 네트워크가 다르며, 가장 중요한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크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갤럭시에 최고의 장점은 삼성 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판 정식 출시된 버전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A51 장점 

1. 가격 탑재된 기능 대비 꽤나 좋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5G를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기기라는 것이 메리트입니다.

2. 디스플레이 삼성은 디스플레이를 잘 만들기로 유명하기도 하고, 경쟁사 애플사도 삼성에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이번 A51엔 아몰레드를 탑재하여 FHD를 지원합니다. 가격 대비 엄청난 디스플레이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배터리 용량은 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넉넉한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네 번째 듀얼심 사용 가능 듀얼심 지원으로 사업이나 비즈니스 핸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1 단점

1. CPU GPU 성능 밸런싱 CPU 성능은 우수하나 GPU 성능이 CPU 성능 대비 많이 떨어집니다. 이는 최근 나온 고사양 모바일 게임 구동 시 실행은 되지만 버벅거림이 심할 수 있습니다.

2. 스테레오 미지원 스테레오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3. 방수 없음 보급형 스마트폰인지라 부수적인 기능을 제외하는 것은 이해하나, 방수 지원이 안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4. 무선 충전 미지원 무선 충전 활용도가 높아지는 현시점에는 조금 아쉽네요.

 

갤럭시 A51 VS 플래그십 스마트폰

전작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던 분들에 가장 큰 궁금점은 갤럭시 A51 등급이 어느 플래그십 스마트폰 비슷한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S8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교체를 하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기가 고장 나거나, 불편사항 같은 부수적인 변수가 아닌 이상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니 교체하지 마세요. 수치상 스펙이 뛰어날 뿐이지 밸런싱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훨씬 더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갤럭시 A51 총평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은 맞으나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듬성 듬성 고 스펙보다 중 스펙이라도 밸런싱 되어 최적화가 잘되는 스마트폰이라면 지금 가격대 아쉬운 부분 없이 구매를 했을 텐데 아쉽습니다. 더군다나 가장 활용도 높은 무선 충전 기능과 요즘 필수 탑재되는 방수 기능이 없기 때문에 더 아쉬운 거 같습니다. 기존 S8 이상 플래그십 모델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사용하시면서 아쉬운 부분이 많으실 거라 예상되네요. 하지만 메리트가 있는 부분도 많습니다. 삼성 페이, 가장 저렴한 5G 모델, 디스플레이 등등이 있습니다. 갤럭시 A51은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실 스마트폰이라면 가장 적합한 스마트폰이며, 듀얼심을 지원하기에 폭넓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구매는 신중히 하시고, 잘 활용 할 수 있는지부터 꼼꼼히 따져보세요! 감사합니다.

 

평점 - 3.9 / 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