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하나은행 신용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그리고 필요 서류까지 전반적인 대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신다면 이번 글을 정독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하나은행-신용대출
하나은행 신용대출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조건은?

국민인 거주자로 연소득 1,800만 원 이상인 신용등급이 양호한 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근로, 사업소득자인 경우는 재직 및 사업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거절 사유

기대출이 많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더불어 연체, 부도 등으로 인한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있는 경우 대출이 불가합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금리와 한도는?

최저 금리는 3~4%이며 한도는 최대 5,000만 원입니다.

 

금리는 3개월, 6개월, 1년 주기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가산금리는 개인의 신용과 대출 조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1%까지 적용되는데 아래 기준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대금리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 ~ 0.9% 우대

-3자녀 0.1%, 4자녀 0.2% 우대

 

추가로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도는 개인의 기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더불어 BEST 신용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대출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필요 서류는?

신분증, 소득증명서류,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필요로 합니다. 급여소득자인 경우 재직증명서를 준비하고 사업소득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참고 사항

상환 방식은 한도대출, 원금균등, 원리금 균등 3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단순히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때 원금균등 상환 방식의 이자가 가장 적습니다. 단, 비상금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마이너스 대출 방식을 선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은 '중도상환 대출금액 X 중도상환 해약금률 X 대출잔여일 수 / 대출 기간'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도상환 해약금률은 0.7%이며, 한도대출 방식으로 대출 시 면제됩니다. 추가로 중도상환 해약금은 3개월 이내 또는 첫 대출일로부터 3년 이후에는 면제됩니다. 

 

최대한도가 5,000만 원이기에 인지세가 없습니다. 더불어 추가 취급 수수료와 같은 별도의 고객부담 수수료는 없습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신청방법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예약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BEST 신용대출 페이지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관련 페이지

 

BEST 신용대출

소득이 있는 국민으로 신용평가 양호한 손님 신용대출입니다.

www.kebhana.com

 

하나은행 신용대출 마무리

조건의 허들이 그다지 높지 않고, 준수한 한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러나 다른 대출 상품에 비해 금리가 약간 더 높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하나은행 신용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그리고 필요 서류는?"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