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를 기반으로 한 조건과 금리, 한도,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번 글을 정독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케이뱅크-마이너스통장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은?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환산 소득 3,000만 원 이상인 근로소득자인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재직 기간과 연환산 소득은 국민건강보험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본인이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이지만 이직, 합병 등 변동사항으로 인해 6개월이 안 되는 경우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부결 사유는?(거절 사유)

신용 기반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매우 낮거나, 이미 받은 대출액이 많은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금융사기 이력이 있거나 연체, 부도, 면책, 파산, 회생 등의 기록이 있는 경우 역시 대출이 어렵습니다.

단, 승인율이 그리 낮지 않으니 조건에만 부합된다면 신청해보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와 한도는?

금리는 최저 연 3.18%이며, 한도는 최대 1억 5천만 원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최저 금리 역시 일반적인 제1 금융권 신용대출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다른 제1 금융권 신용대출 및 마이너스통장 상품 대비 한도액이 매우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준금리는 3개월 변동금리이며, 우대금리는 급여이체를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으로 받는 경우 최대 0.5%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급여이체 조건은 가입 후 2개월 내 건당 50만 원 이상의 급여가 입금되는 경우입니다. 급하시지 않다면 급여이체 통장을 바꾸어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대출받으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평가점수가 오를만한 사항이 있는 경우 증빙 자료를 영업점에 제출하여 금리인하 요구권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ㅂ-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필요한 서류는?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와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필요로 합니다. 단, 이는 인증서를 통해 제출할 수 있기에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참고사항

1. 상환 방식

한도대출 방식으로 사용한 기간과 금액에 비례하여 이자를 산정합니다. 이는 합리적인 방식이긴 하나 장기간 부채 사용 시 이자 비용이 과다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간 부채 사용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마이너스통장은 비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금 용도에 맞춰 대출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 대출 기간

대출 계약은 1년 단위로 이뤄지며,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연장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연체'를 각별히 신경 쓰시길 권장드립니다.

 

3. 기타 수수료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지만, 대출액이 5,000만 원 초과되는 경우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인지세는 은행과 개인이 각 반씩 부담하며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대출금액 인지세
5,000만원 미만 비과세
5,000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7만원
- 각 3만 5천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만원
- 각 7만 5천원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 방법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하기 전에 케이뱅크 입출금계좌를 만드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페이지 바로가기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마무리)

타 제1 금융권 마이너스통장 상품과 비교 시 한도액은 높고, 금리는 낮은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더불어 케이뱅크 역시 제1 금융권이기 때문에 신용점수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대출받으셔도 무방합니다. 단, 연체가 발생할 경우 신용점수가 크게 낮아질 수 있으니 연체는 각별히 신경 쓰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 조건과 금리는?"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