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1이 출시된 지 벌써 약 2달이 흘렀습니다. 역대급 판매량을 보이면서, 지난 갤럭시 S8 수준의 판매량을 회복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구매한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직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갤럭시 S21 자급제로 구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자급제가 무엇인지, 갤럭시 S21의 스펙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포스트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들어가기 앞서 자급제 단말기와 통신사 단말기의 구조적 이해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자급제 단말기는 제조사(삼성)에서 만든 것이며 통신사 단말기는 통신사+제조사에서 만든 것입니다. 

 

갤럭시-S21-4가지-컬러
갤럭시-S21

갤럭시 S21 자급제 VS 통신사 가격

갤럭시 S21 자급제의 가격은 약 85~90만 원 선입니다. 그에 반면 갤럭시 S21 통신사 단말기의 공시 지원금은 45만 원으로 약 40~50만 원가량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렇게만 보면 통신사에 가격이 훨씬 저렴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대조해봤을 경우이며, 요금제를 포함하는 경우 자급제가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은 5G 스마트폰이며, 통신사 단말기는 사용하는 경우 5G 요금제를 무조건 사용해야 합니다. 더불어 공시 지원금을 통해 구입했기 때문에 선택 약정 선택 약정 할인제도 가입도 불가합니다. 그에 반면 갤럭시 S21 자급제는 LTE 요금제 사용이 가능하며, 선택 약정 할인제도 가입을 통해 통신비를 25%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선택 약정 할인제도 정리
  • 선택 약정 할인제도 가입이 불가하는 것에부터 이미 자급제가 이긴 거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통신사 단말기를 할부로 구입하는 경우 할부 이자가 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대리점에서 상세한 설명을 해주지 않고 있는데, 할부 이자는 연 5.9% 정도입니다. 이걸 갤럭시 S21에 대입해보면 약 11만 원가량입니다. 그에 반면 자급제 모델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합니다. 즉 전반적으로 가격을 산정해보면 갤럭시 S21 자급제가 장기적으로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자급제
갤럭시-S21

갤럭시 S21 자급제 편의성

통신사에서 주로 하는 말은 자급제는 개통 방법 편의성이 더 편리하다고 하는데, 이 또한 자급제 모델이 더 편리합니다. 만약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요금제 및 혜택을 그대로 적용받고자 한다면 간단하게 유심 기변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더불어 비대면으로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등 전부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4가지-컬러
갤럭시-S21

자급제 모델은 자유롭다.

자급제 모델은 제조사에서 구매한 스마트폰입니다. 즉 통신사에서 어떠한 혜택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및 기기 변경 등 매우 자유롭습니다. 더불어 5G 이동통신이 빠른 것은 사실이지만, LTE에 비해 3~4배 빠른 수준이며 5G 사용 시 발열과 배터리 소모도를 증가시킵니다. 거기에 잘 터지지 않는 지역에서는 사용조차 불가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LTE에 비해 5G 요금제가 더 비쌉니다.

대부분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다.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자급제가 합리적이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모르는 사람들도 너무 많습니다. 주변 지인, 부모님, 친구들에게 널리 널리 알려주셔서 모두가 합리적인 가격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급적 최신 스마트폰은 자급제로 구매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하시길 바라며, 갤럭시 S21 자급제로 구매해야 하는 이유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