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는 유선 모델 또는 무선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 에어팟을 구매하는 분들은 유선과 무선의 차이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에어팟을 지금 사용하시는 분들 또한 유선과 무선의 차이를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에어팟 2세대 유선 무선 차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가격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가격은 199,000원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은 249,000원입니다. 따라서 유선 모델과 무선 모델의 가격 차이는 5만 원입니다. 무선 충전이 더 비싼 이유는 무선 충전이라는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에어팟-2세대-유선-무선-가격-차이
에어팟-2세대-가격

 

2. 디자인

전반적인 디자인은 크게 차이 나지 않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무선 모델은 앞쪽에 LED 인디케이터가 나와있지만, 유선 모델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케이스 안쪽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더불어 후면 부분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유선 모델은 힌지가 유광이고, 셋업 버튼이 아래로 내려가 있지만, 무선 모델은 힌지가 무광이고, 셋업 버튼이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무선 모델은 무선 충전을 위해 케이스를 약간 변화시켰지만, 유선 모델은 에어팟 1세대와 동일한 케이스 형태를 보입니다.

  • 무선 모델케이스는 따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즉 에어팟 1세대 사용자도 무선 모델케이스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2세대-앞면-유선-무선-차이
(좌)에어팟-2세대-무선,(우)에어팟-2세대-유선
에어팟-2세대-후면-유선-무선-차이
(좌)에어팟-2세대-유선,(우)에어팟-2세대-무선

3. 충전 방식

유선 모델과 무선 모델에 가장 근본적인 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무선 모델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유선 모델은 유선 충전만 가능합니다. 여기서 간혹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무선 충전 모델이라고 해서 꼭 무선 충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다만 반대로 유선 모델은 무선 충전이 불가합니다.

 

본인에게 최적화된 모델 선택하기.

에어팟 2세대 무선 모델과 유선 모델에 차이는 위 3가지밖에 없습니다. 유닛 또는 배터리 성능 등 전부 동일합니다. 따라서 가장 근본적인 충전 방식을 본인에게 맞추면 선택하기 편합니다. 보통 무선 충전을 이용하며, 아이폰 역시 무선 충전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무선 충전 모델이 적합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보통 유선 충전을 이용하며, 아이폰 역시 유선 충전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유선 충전 모델로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에어팟 프로에는 기본적은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케이스는 따로 구매 후 사용이 가능하며, 유닛 또한 따로 구매 가능합니다. 그래도 각각의 부품 역시 비싼 편이기에 처음의 구매할 때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2세대 유선 무선 차이 정리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