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거치대는 디스플레이와 사용자의 눈높이를 맞춰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가장 큰 장점은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노트북 수명이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노트북 발열 관리를 잘할수록 배터리 및 수명 그리고 성능이 증가하는데, 거치대를 사용하여 노트북의 포지션을 위로 올리면 발열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 너무 많은 노트북 거치대가 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이 되실 듯합니다. 그래서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했던 노트북 거치대 5가지를 권유 및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5가지 추천 

저는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요소는 소재입니다. 노트북 거치대에는 다양한 소재 사용되는데,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진 거치대를 1순위로 권유드립니다. 알루미늄 소재 특성상 발열을 빨리 식혀주며, 노트북의 발열로 인한 형태 변화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래 추천드린 5가지 노트북 거치대는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진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1. 위시 비 bstand L 접이식 스탠드
  2. 클레버 이지뷰 거치대 CE-02
  3. 클레버 이지뷰 휴대용 접이식 CE-05
  4. 마제 스탠드
  5. 소이 믹스 SOME2 V


1. 위시비 bstand L 접이식 스탠드

노트북 거치대
비스탠드

처음 구매 당시만 해도 의심이 많았는데, 꽤나 안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생각하셨던 것보다 높이 낮을 수 도 있고, 지지대가 접이식이기 때문에 따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제품에 장점이라면 접이식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휴대성이 보장되고, 지지대가 접이식임에도 불구하고 견고합니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작업 시 뒤로 밀리는 현상이 없습니다.

2. 클레버 이지뷰 거치대 CE-02

노트북 거치대
CE 02

고정형 거치대 중 가장 만족한 제품입니다. 제품의 만듦새가 우수하고, 조절이 쉽습니다. 약간 가격대가 높긴 하지만 전체적인 밸런스가 우수하고, 하중이 잘 잡혀있어서 16인치 맥북 프로를 거치하는데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고정형 거치대를 구매하신다고 하시면 해당 제품을 가장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3. 클레버 이지뷰 휴대용 접이식 CE-05

노트북 거치대
CE 05

폴딩 방식으로 7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고정형 노트북 거치 대은 물론이고, 1번 위시비 접이식 스탠드와 비교 시 덜 안정적인 모습이긴 합니다. 그렇기에 위시 비와 마찬가지로 마우스와 키보드는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휴대하기 편하고,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치곤 꽤 높은 포지션을 잡을 수 있습니다.

4. 마제 스탠드

노트북 거치대
마제 스탠드

마제 스탠드는 노트북 거치대 제품 중에서 굉장히 유명한 제품입니다. 견고하고, 사용성이 좋습니다. 우선 거치대를 사용하면 보통 키보드와 마우스를 따로 구비해야 하는데, 마제 스탠드는 그냥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각도 또한 6단계(7cm~12cm)로 조절 가능하며, 부착식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굉장히 우수합니다. 다만 가격대가 높고, 부착식이 항상 좋은 것 많은 아닙니다. 1.7mm로 두께감은 거의 없지만, 136g 무게가 증가된다는 점은 경량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다소 마이너스 요소입니다. 더불어 부착식이기 때문에 나중에 거치대를 제거하기 힘들 수 도 있습니다.

 

5. 소이믹스 SOME2V

노트북 거치대
소이믹스

소이믹스 또한 고정형 거치대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둘 다 사용해본 저의 개인적인 사견으론 클레버 이지뷰 CE-02의 좀 더 마음이 갔습니다. 다만 이는 단순히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형태의 거치대를 구매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소이믹스 제품 SOME2V 또한 우수합니다.

시중에는 엄청나게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고, 고민 하셔서 본인에게 잘 맞는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노트북 수명 늘리는 방법
노트북 배터리 수명 늘리는 방법
맥북 한글 오피스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