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care+

애플 디바이스를 구매하면 항상 Applecare+ 줄여서 애케플 적용 여부를 고민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애케플 서비스는 애플 자체 내에서 만든 보험 형식에 서비스인데, 혜택에 대해선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나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애케플 서비스 혜택 부분을 정리하고 가입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pplecare+


목차

  1.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혜택
  2.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3. 애플케어플러스 추천
  4. 마무리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혜택

애플 디바이스 구매 시 자동으로 애플 케어가 적용이 되는데, 이는 약 1년간 하드웨어 보증 및 최대 90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말이 거창할 뿐이지 보통 전자기기를 구매하면 1년간 A/S 기간을 부여하는 단순 보증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우발적인 손상과 같은 파손과 스크래치와 같은 부분에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증을 받기 위한 애플케어플러스를 많이 가입하시는데, 애케플 가입 시 2년간 우발적인 손상까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care+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 2년간 제품에 대한 A/S 받을 수 있는데, 1년의 2번 총 2년간 4번에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무상수리가 되는 부분도 있지만, 별도의 소정에 금액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미적용시 수리 비용

배터리 교체 및 침수가 없는 FACD ID 등 간단한 서비스는 무상수리로 가능합니다. 다만 디스플레이 액정 파손, 리퍼, 에어팟 등은 유상 수리입니다. 리퍼와 디스플레이 액정 파손 등 애플케어플러스가 없으면, 굉장히 많은 금액이 청구되는데, 애케플 적용 시 그 금액이 굉장히 줄어듭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가정하면, 애케플 미적용 시 디스플레이 손상은 약 30만 원 리퍼는 약 70만 원 선인 반면, 애케플 적용 시 디스플레이 손상 약 4만 원 리퍼는 약 12만 원으로 크게 줄어듭니다.

애플케어플러스

다만 일종의 보험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맥북을 제외하고 전부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우발적인 손상 스크래치 및 파손 등은 사용자마다 사용하는 습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조금 험하게 사용하신다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권유드립니다.

 

더불어 1년의 2번 총 4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제품 구입 후 시간이 지난 후에 일부로 제품을 손상시켜 리퍼 서비스를 받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십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조건

  • 제품 구입 후 60일 이내

즉 제품 구입 후 60일 딱 되는 날짜에 가입을 하면 애플케어플러스 기간을 더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 제품 구입 시 적용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적용
  • 유선전화 적용

애플 디바이스 구매 시 항상 구입 카테고리에서 AppleCare+ 적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장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제품의 일련번호를 기입 후 애플케어플러스 구매 및 적용할 수 있습니다.

www.apple.com/kr/support/products/iphone/

 

AppleCare 제품 - iPhone

iPhone 설정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은 물론, 무선 네트워크 연결, iPhone 앱 사용 등 각종 문제 해결을 Apple 전문가가 도와드립니다.

www.apple.com

  • 080-333-4000

위 번호로 전화 통화를 하여 직접 상담사를 통해 애플케어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구입 증명과 원격 진단이 필요로 하며, 꽤나 귀찮은 방법이라 개인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시는 것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추천

기본적으로 제품 구입 후 오랜 기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비용이 꽤나 들기 때문에 적절히 대조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특히 맥북 유저분들에게는 권유드리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더불어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품을 험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권유드립니다. 애플 디바이스 자체에 중고가 방어가 좋기 때문에 새로운 기기 구매 후 전 기기를 중고로 판매하시는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사용감이 있는 디바이스에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유상리퍼를 받아 좀 더 오른 가격에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AppleCare+


마무리

개인적으로 애플케어플러스는 잘 만들어진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수리비용이 과다하곤 하지만 애플에서 사용되는 소재가 굉장히 수리하기 까다롭고 비싼 소재가 맞기 때문에 자주 수리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적절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