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키보드

아이패드 성능이 점차 좋아지면서, 어느 정도 노트북을 대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터치 기반이기 때문에 키보드가 있는 것이 확실히 생산성에 있어서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직접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사용했던 키보드들 중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키보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목차

  1. 애플 매직 키보드
  2.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3. 로지텍 k380
  4. 로지텍 key to go
  5. 구매 중점 포인트
  6. 마무리

애플 매직 키보드

사악한 가격으로 유명한 애플 매직 키보드입니다. 태블릿 키보드에서 만날 수 없는 키감과 더불어 트랙패드 구성으로 확실히 좋긴 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가격대가 너무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12.9인치 약 45만 원, 11인치 약 40만 원입니다. 더불어 좋은 구성이긴 하지만 무게가 꽤 나가, 아이패드와 매직 키보드 조합은 1kg에 육박합니다. 따라서 휴대성이 중요하신 분들에겐 별로 권유드리고 싶지 않고, 무조건 퀄리티를 중점으로 두시는 분들에게 권유드리고 싶은 모델입니다.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애플 매직 키보드에 비해 저렴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입니다. 우선 키감을 높고 따졌을 때, 매직 키보드에 비해 많이 떨어집니다. 대신 가벼운 구성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휴대성을 중점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권유드릴만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키감이 중요하고, 휴대성보단 한 곳에서 오래 작업하시는 분들에겐 요 제품보단 다른 제품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로지텍 k380

가성비 블루투스 키보드 중 항상 1순위로 거론되는 제품입니다. 가격대도 가격대지만 키감과 무게, 안정감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은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위 매직 키보드와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처럼 부착되어 있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제품을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더불어 애플 매직 키보드처럼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로 가방이 있는 게 아니라면 추가적인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도 있지만, 구매해도 가격대가 위 제품보단 저렴합니다. 가성비를 추구하신다면 가장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로지텍 keys to go

Keys to go는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가장 인기가 있던 제품이었지만, 애플에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매직 키보드를 잇따라 출시하면서 애매한 위치에 있기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키감이나, 안정감 등등 꽤나 만족스럽긴 했습니다만, 구매를 적극적으로 권유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가격대 자체가 북커버 동반 구매 시 꽤나 비싸기 때문에 차라리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또는 값 낮춰 k380을 구매하는 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휴대성을 가장 중점으로 두신다면 꽤 메리트 있는 제품이긴 합니다.

 


구매 중점 포인트

가격보단 제품의 퀄리티, 키감, 트랙패드 구성 = 애플 매직 키보드

적당한 키감, 퀄리티, 가격 가성비 모델 = 로지텍 k380

여러 개의 액세서리를 가지고 다니기 싫다. -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애플 매직 키보드

난 가벼운 게 최고다. - 로지텍 keys to go

 


마무리

개인적으로 가격대가 높았지만, 애플 매직 키보드가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를 구입하셔서 높은 만족도를 얻을 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저는 새로운 소식과 후기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관련 글
 

나한테 맞는 아이패드 찾는 꿀팁

아이패드 태블릿의 성능이 점차 발전하고, 필요성을 느끼면서 많은 분들이 태블릿 PC 구매를 하고 계십니다. 태블릿 PC는 아이패드가 압도적으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 이유는 앱 생태계

edwin-story96.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