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케이스

아이패드 보호 목적으로 파우치 또는 케이스를 많이 구매하십니다. 개인적으로 파우치 또는 케이스 전부 애플 정품을 항상 권유드리는고 있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애플 정품 파우치 또는 케이스가 너무 비싸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왜 애플 정품 아이패드 케이스를 권유드리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퀄리티 (마감, 소재)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수많은 아이패드 케이스와 파우치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내 손에 남은 건 애플 정품 파우치뿐입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사실이나 마감 퀄리티와 소재 퀄리티 구성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좋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케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과도하게 비싸다고 하는데,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아이패드를 자주 휴대하고 다니시는 분들은 공감하실 부분입니다. 저렴한 케이스 사용하시면 금방 헤집니다. 특히나 가죽제품들은 스크레치가 심하죠. 아무리 저렴한 가죽케이스도 2~3만 원 정도 하는데, 그게 쌓이다 보면 결국 애플 정품 파우치 가격 나옵니다. 

 

실제로 저는 아이패드를 자주 휴대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필기를 하거나 디자인적 요소를 작업하는 직업 특성상 애플 펜슬과 함께 커버할 수 있는 파우치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교체한 파우치 값만 수십만 원입니다. 물론 저는 제품이 헤지거나, 스크레치가 조금 심하게 난다면 교체하는 타입입니다만, 분명 자주 아이패드를 휴대하고 다니시는 분들은 공감하실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사용하면서 남아있는 파우치는 애플 정품 파우치 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저렴하게 바꿔가면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굳이 애플 정품 파우치를 택하시지 않으셔도 괜찮지만, 한 파우치를 오래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애플 정품 파우치를 적극 권유드립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2. 사용법의 다양성

사용하는 방법이 다양한 파우치 또는 케이스는 많습니다. 저가형 케이스에서도 충분히 찾아볼 수 있죠. 하지만 이는 오래 유지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정식 호환이 되고, 가장 잘 호환되는 제품은 애플 정품이죠. 그리고 사용법의 다양성은 퀄리티가 밀접합니다. 퀄리티가 좋아야 케이스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의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우치 안에는 내부 구성은 아이패드와 더불어 애플 펜슬, 케이블 등등 잘 수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스마트 폴리오는 거치대, on/off 기능이 있죠. 끝판왕 매직 키보드는 북커버, 케이스, 거치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기기 보호

모든 케이스나 파우치는 기기 보호를 합니다. 외부 충격에 대해서 말이죠. 하지만 내부는 글쎄요. 케이스나 파우치를 자주 탈착 할 시에 기기에는 미세한 스크레치가 남게 됩니다. 특히 저가형 케이스나 파우치 같은 경우에는 미세한 스크레치가 아니라 꽤나 큰 스크레치를 남깁니다. 기기 보호는 외부와 내부에서 동시에 이뤄져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을 중점으로 둔다면 애플 정품 케이스 및 파우치만큼 아이패드 컨디션을 유지하는 브랜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마무리

해당 내용 단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데 앞서 좋은 의견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