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7, S7+
기존 애플에 비해 태블릿 성능이 많이 밀렸던 삼성이 야심작으로 출시한 갤럭시 탭 S7, S7+ 존버 성공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탭 S7, S7+ 스펙과 장단점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곧 출시될 삼성제품
갤럭시 탭 S7, S7+ 스펙
1. 디자인과 마감
갤럭시 탭 S7은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총 2가지로 출시되었고, 갤럭시 탭 S7+는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로 총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베젤은 상당히 얇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마감 처리 또한 우수합니다. 후면 로고는 왼쪽 우측에 삼성과 최하단에 AKG 로고가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 - 498g(WiFi), 500g(LTE), 502g(5G) , 갤럭시 탭 S7+ - 575g(WiFi, LTE,5G)으로 무게도 가벼운 모습입니다.
2. 프로세서
플래그십 모델답게 AP는 두 모델 다 퀄컴 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S7+같은 경우에 별도로 5G 모델이 있습니다만, mmwave 모뎀을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통신사에 압박으로 탑재하지 못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3. 디스플레이
갤럭시 탭 S7 - LCD 2560 x 1600 (WQXGA) 500 니트 120hz 지원 11인치
갤럭시 탭 S7+ - AMOLED 2800 x 1752 (WQXGA+) 450 니트 120hz 지원 12.4인치
두 모델 다 좋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은 S7 모델을 권유드리고, 태블릿으로 색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S7+모델을 더 권유드립니다. 더불어 LCD 패널과 OLED 패널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LCD 패널은 OLED 패널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OLED 패널은 LCD 패널보다 명암비나 색재현율이 더 좋습니다. 더불어 OLED를 탑재한 갤럭시 탭 S7+ 두께가 더 얇습니다.
4. 저장공간 / RAM
갤럭시 탭 S7 -
저장공간 (128 / 256 GB) 두 가지 중 선택 MicroSD(1TB 지원) / RAM (6 / 8 GB) 두 가지 중 선택 외장 메모리 지원
갤럭시 탭 S7+ - 저장공간 256 GB MicroSD(1TB 지원) / RAM 8GB 외장 메모리 지원
하드웨어 성능이 기본적으로 우수하지만, 메모리와 저장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는 점이 갤럭시 탭에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애플 같은 경우에는 확장성이 너무 안 좋아, 태블릿 구매를 할 때 어쩔 수 없이 최고 사양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그에 반에 갤럭시 탭은 조금 타이트하게 사양을 낮춰도 나중에 확장할 수 있습니다.
5. 배터리 용량
갤럭시 탭 S7 - 8,000mAh 45W 고속 충전 지원
갤럭시 탭 S7+ - 10,090mAh 45W 고속 충전 지원
패널과 디스플레이 크기를 감안하면, 탭 S7+가 약간 앞설 것으로 보이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워낙 거대해서 둘 다 꽤 긴 배터리 지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동봉된 배터리 충전기는 15W이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6. 기타 지원 기능
OS - Android
S펜 지원
갤럭시 탭 S7, S7+ 장점
1. 소프트웨어
전작 갤럭시 탭 같은 경우 업무 사용 시 활용도 측면에서 아이패드보다 더 뒤쳤진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탭 S7, S7+는 소프트웨어를 깔끔하게 업데이트하여, PDF나 업무 자료 등등 업무 사용 시 활용도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게임, 영상 콘텐츠, 필기감 등등 많은 부분에서 영향을 미칩니다. 120hz를 한번 맛본 사람이라면, 다시 60hz로 돌아가기 힘들 정도입니다. 특히나 아이패드에서 120hz를 경험해보신 분이라면 더더욱 120hz 주사율이 얼마나 장점이 되는지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3. S펜 성능
S펜 성능이 전작에 비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9ms 반응속도로 이제 애플 펜슬과 차이가 없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나 애플 펜슬과 비교했을 때, S펜 펜촉이 부드러워 더 필기감 좋았습니다. 이제 태블릿은 애플이라는 말 함부로 하면 안 될 거 같네요.
갤럭시 탭 S7, S7+ 단점
1. 초기 불량 문제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녹조 현상, 모델 프레임 휨 현상, 젤리 스크롤 등 초기 불량이 꽤나 많습니다. 대부분 디스플레이에 관한 문제인데요. 특히 S7+ 모델에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OLED 패널을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OLED 자체가 수율이 좋지 못하다 보니 이러한 불량 문제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러한 점 유의하시고, 꼭 제품을 받고 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스피커
태블릿을 구매하는 이유는 하나는 영상 콘텐츠를 보다 몰입감 있게 시청하기 위함인데요. 몰입감 있게 시청하기 위해서 많은 요소들이 있지만, 특히나 중요한 게 디스플레이, 스피커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했을 때, 스피커 음질이 꽤나 떨어졌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같은 경우 소리가 감싼다는 느낌이 있던 반면, 갤럭시 탭 S7, S7+는 어딘가 막혀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주로 에어 팟과 같은 이어폰, 헤드폰을 사용하신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탭 S7, S7+ 마무리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탭 S7, S7+ 스펙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삼성전자 갤럭시 태블릿 수준이 정말 많이 올라왔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구매를 하셨다면 제품을 받고 꼭 자가 검수를 해보시길 권유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더보기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