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 여의도 2호점

2021 / / 2020. 11. 30. 17:08

애플스토어

요 근래 아이폰 12 시리즈, 애플스토어 서비스 관련 문제 등 애플스토어 관련해서 많은 논란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서비스 관련해서는 크게 만족하고 있어서, 그러한 대처가 상당히 크게 놀랐습니다. 이런 논란 속에서 애플스토어 2호점이 오픈하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

두 번째 공식 애플스토어

여의도 애플스토어는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 이어 두 번째 공식 애플스토어입니다. 개인적으로 공식 애플스토어 서비스에 굉장히 만족했는데, 상황이 이렇다 보니 서비스가 좋다는 말을 자신 있게 내뱉을 수가 없네요. 다만 확실한 건 직영 공식 애플스토어가 많이 생길수록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소식입니다.

장소는 여의도 IFC몰

IFC몰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먹거리들이 있는 복합 쇼핑몰입니다. 2번째 애플스토어는 여의도 IFC 몰로 확정되었습니다. 더불어 3번째 애플스토어는 과거에 소문만 무성했던 명동 지점에 오픈할 것이라 소식도 있는데, 서울에만 애플스토어가 생겨 서울 밖 지역에 거주하시는 애플 유저분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여의도 IFC몰

왜 갑자기?

그렇게 애플스토어를 추가적으로 만들어달라는 소비자 의견을 무시한 채 줄곧 1개의 애플스토어만 밀어붙인 애플이 왜 갑자기 추가적으로 애플스토어를 확장하는 것일까요? 이유는 5G 이동통신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한국은 5G 가입자수가 1200만 명이 넘어섰습니다. 아이폰 12부터 5G를 기점으로 앞으로 출시될 애플 디바이스는 5G 이동통신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5G를 통한 다양한 전략을 실험하고 실행할 수 있는 곳은 한국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아이폰 12도 과거 3~4차 출시국이 아닌 1.5차 출시국이었고, 이번 애플스토어 확장에 이어 3번째 명동 애플스토어도 위치는 명확하진 않지만, 빠른 시일 내에 확장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이번 애플스토어 논란은 애플 코리아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사과하고 얼른 종격 짓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