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후기 및 거절 사유, 자격조건, 금리, 한도 등 전반적인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카카오 뱅크에는 5가지 대출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한도가 높은 신용대출은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통장과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입니다. 이자 내는 비용을 따져보면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이 더 좋은 상품이긴 합니다. 그러나 금리 면에서는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이 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즉 전반적으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따져서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간략 정보

대출 기간 : 12개월(연장 가능)

대출 한도 : 최대 1억 원

대출 종류 : 신용대출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직장인 급여소득자

대출 금리 : 연 기준 최저 2.61%

필요 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카카오뱅크-신용대출-간략정보
카카오뱅크-신용대출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공통적인 내용

1.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기준으로 산출

2.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

3.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4.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5.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기친 이력이 없는 고객

6.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7. 만 19세 이상 내국인

 

각 세부 상품에 따른 자격조건

신용대출 : 연소득 3,000만 원 이상, 재직 기간 1년 이상의 신용이 우량한 근로소득자(단, 일부 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 가능)

중신용 대출 : 연소득 3,000만 원 이상, 재직 기간 1년 이상이고, 중신용 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근로 소득자 (단, 일부 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마인 경우에도 대출 가능)

사잇돌 대출 : 연소득 1,500만 원 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고, 서울보증보험의 보증 가입이 가능한 근로 소득자

햇살론 17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고, 국민행복기금의 보증 가입이 가능한 신용점수가 낮은 근로소득자

 

 

참고사항

가. 신용점수에 따라 신용대출, 중신용 대출 여부로 나뉩니다.

나. 공무원과 같은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고 계신다면 재직 지간 1년 미만이어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 심사 및 승인은 약 5분 내외이며, 카카오 뱅크에서 심사 신청 가능합니다.

라.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신용대출-이용절차
카카오뱅크-신용대출-이용절차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거절 사유

1.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2. 신용도 판단 정보 등록 고객

3. 금융사기로 인한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

4. 대출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된 고객

5. 서울보증보험 보험 증권 발급이 안 되는 고객

6. 국민행복기금의 보증 가입이 불가능하는 고객

 

 

서울보증보험 보험 증권 발급 및 국민행복기금의 보증 가입이 안 되는 경우는 기대출이 많거나 신용카드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당 사유로 인한 거절은 빠른 시일 내에 조건의 부합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해당 사유로 인한 거절을 받으신 분들은 다른 대출 상품을 찾아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 신용점수가 좋아도 해당 사유로 인해 대출 심사 자체를 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금리 및 상환방법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각 상품별 금리(기준 2021.04.25)

신용대출 : 연 2.604% ~ 5.192%

중신용 대출 : 연 5.770% ~ 8.260%

사잇돌 대출 : 연 4.014% ~ 9.800%

햇살론 17 : 고정금리 연 17.900%

 

햇살론 17로만 대출이 가능한 경우 다른 은행의 상품과 비교해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밖에는 전반적으로 금리가 낮은 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상환방법

신용대출 : 만기 일시상환

중신용 대출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사잇돌 대출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햇살론 17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참고사항

만기 일시 상환 -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합니다.

원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합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만기 일시 상환이 가장 많은 이자 비용을 부담하며, 원금 균등 분할상환이 가장 적은 이자 비용을 부담합니다. 대출이자 계산기를 통해 직접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한도 및 기간

신용대출 : 최대 1억 원, 1년(연장 최대 10년까지 가능)

중신용 대출 : 최대 7천만 원, 1~5년

사잇돌 대출 : 최대 2천만 원, 1~5년

햇살론 17 : 최대 700만 원(특례보증 대상자는 최대 1,400만 원), 3년 또는 5년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수수료

5천만 원 초과 대출 신청 시 인지세를 부담합니다. 인지세는 대출 거래 계약 체결 시 대출금에 따라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5천만 원 초과 시 7만 원이고, 1억 원 초과 시 15만 원입니다. 이는 본인이 전부 부담하는 것이 아닙니다. 은행과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그리고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은 1억 원 이내로 대출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인지세는 약 3만 5천 원 정도입니다. (5천만 원 초과 시)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상환 스케줄을 조금 일찍 잡으셔서 이자 비용을 최대한 덜 부담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후기

신용점수가 우량한 경우 비교적 저렴한 금리에 신용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에는 고금리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추가로 카카오 뱅크의 대출 서비스는 승인율이 높지많은 않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상품을 확인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그럼 카카오 뱅크 신용대출 후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