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가 사랑받는 이유는 수많은 생산성 앱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어느 특정 앱을 잘 활용하다 보면 PC로 작업한 것보다 더 높은 수준에 퀄리티 작업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직접 사용해보고 좋았던 아이패드 어플 8가지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iWorks
iWorks는 애플이 지원하는 기본 앱입니다. 키노트, 넘버스, 페이지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집 툴이 매우 직관적이고 사용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처음 접해보신 분들은 ms 오피스와 약간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ms 오피스를 잘 활용하시고 계신다면 쉽게 사용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iWorks는 원래 애플이 유료로 판매하다가 무료로 전환 앱이며, 애플 기기의 전반적으로 연동성이 우수합니다. iWorks만 잘 이용하셔도 아이패드를 더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논문을 작성할 때 페이지스를 주로 이용했습니다.
- 공유 기능이 매우 좋습니다. 팀원들과 작업할 때 공유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해보시길 바랍니다.
2. 샌드 애니웨어
아이패드, 아이폰, 맥은 서로 연동성이 우수하여, 파일 주고받기 편리합니다. 그에 반면 윈도즈는 파일 주고받기 매우 불편합니다. 샌드 애니웨어는 맥과 윈도즈 간의 파일 전송을 매우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앱입니다. 더불어 대용량의 파일을 옮길 때 에어드롭으로 하는 경우 끊기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맥과 아이패드 파일을 옮길 때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어도비 캡처
어도비 캡처는 그림을 그리려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글자 및 그림을 캡처하면 비슷한 글씨체를 찾아주거나 브러시를 찾아줍니다. 잡지 또는 이미지를 보다가 해당 글씨체 또는 브러시가 무엇인지 궁금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니, 그림 및 이미지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어플입니다.
4. 프로 크리에이트
프로 크리에이트는 유료이긴 하지만 매우 높은 퀄리티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특히 그림을 그리거나, 이미지 작업을 하는 데 사용되며 전문가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저 또한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초창기에 다운로드하였지만 크게 활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림 및 이미지 작업 용도로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만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 핀터레스트와 같이 활용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 사용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들이 많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류마 퓨전
류마 퓨전은 태블릿 영상편집 앱 중 가장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보통 팀 단위로 영상 편집일을 하는데, 루마 퓨전으로만 작업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물론 전문적인 영역에서 봤을 때 어도비 프리미어 및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간단한 작업은 루마 퓨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더불어 보통 일반적인 영상이라 함은 유튜브에 올리는 퀄리티 정도를 이야기합니다. 그 정도는 루마 퓨전만 사용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더불어 무료 영상 편집 앱인 vllo를 같이 활용하면 작업 속도도 더 향상됩니다.
- 사용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들이 많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노타 빌리티 or 굿 노트(feat. 기본 메모 앱)
굿 노트와 노타 빌리티는 유료 어플임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PDF 자료 및 문서 작업 시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애플 펜슬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속지 및 다이어리로 꾸며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굿 노트와 노타 빌리티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노타 빌리티에 경우 음성 메모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다만 최적화 문제가 있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발열이 약간 있습니다. 그에 반면 굿 노트는 음성 메모와 같은 기능은 없지만, 발열 문제는 없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둘 다 우수한 메모 어플입니다.
추가로 기본 메모 앱도 권유드립니다. 기본 메모 앱에 매력포인트는 무료이며, 가장 최상의 연동성을 자랑합니다.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전부 연동이 가능하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기본 메모 앱 또한 PDF 스캔을 하거나, 문서 작업 프로그램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에버노트 보단 기본 메모 앱이 더 좋았습니다.
7. 마인드 노드
마인드 노드는 브레인스토밍에 최적화된 어플입니다. 마인드맵 형식으로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생각들을 정렬화 할 수 있습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메모를 하는 어플이라기 보단 본인에 아이디어와 감정 등을 차분히 정렬하는데 좋습니다. 다만 이 또한 유료 앱이며, 구독제이기 때문에 정말 필요하지 않은 이상 구입하지 않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저 또한 만족하고 사용했지만 현재는 기본 메모 앱을 더 많이 활용 중입니다.
8. 아이 폰트
아이 폰트는 아이패드에 폰트 설치를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특히 아이패드로 문서 작업 및 문서 공유를 하는 분 그리고 다양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폰트가 중요합니다. 각 문서 및 디자인에 맞는 폰트를 사용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정하기가 매우 귀찮습니다. 만약 본인이 느끼는 감정이 그러하다면 꼭 아이 폰트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
구글 뉴스, 구글 문서, 계산기(아이패드 내에 없음), 날씨, hashphotos 등 다양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을 사용해보신 뒤 본인에게 최적화된 어플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유료 어플은 꼭 리뷰를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8가지를 정리해봤는데, 사실 아이패드에서 지원하는 좋은 어플이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잘 활용할 수 있고, 본인에게 최적화된 어플이 무엇인지 체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