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공개된 갤럭시 버즈 이후 차세대 모델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아직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저는 2020년 2월 첫 공개 당시 바로 구매했는데, 당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있던 터라 첫 사용 당시에는 다소 아쉽게만 느껴졌었습니다. 그러나 차후 모델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되고, 꽤 매력적으로 다시 보이더군요. 그리고 현재 갤럭시 버즈 프로라는 최신 모델이 출시된 지금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다시 곱씹어 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후기, 사용법, 장단점 

  1. 케이스와 유닛
  2. 음질
  3.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4. 배터리 타임
  5. 통화 품질
  6.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법
  7. 갤럭시 버즈 플러스 장점
  8. 갤럭시 버즈 플러스 단점


1. 케이스와 유닛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출처 : Soundguys)

케이스와 유닛은 1세대 갤럭시 버즈와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케이스 디자인은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사용 당시에는 꽤나 만족했던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약간 얇으면서도, 세로로 손에 쥐었을 때 쏙 들어오는 느낌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다만 에어팟 2세대에 비해 다소 아쉬운 그립감이었고, 케이스 컬러가 유광이라는 점도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출처 : Soundguys)

유닛은 1세대 갤럭시 버즈와 동일한 커널형 유닛입니다. 커널형 유닛에 장점은 차음성이 좋다는 것이고, 차음성이 좋으면 좀 더 음악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 또한 준수했습니다. 특히 이후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착용감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더 우수합니다. 더불어 가장 최근 모델인 갤럭시 버즈 프로와 견줘도 손색없을만한 착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음질

요즘엔 음질보다 "어떤 무선 이어폰이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강력한가"에 대해 더 관심이 많지만, 본래 이어폰은 음악을 듣기 위함이고 음질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음질에 대한 한 줄 평은 "밸런스가 우수하다."입니다. 2-way 스피커 구성으로 크게 모난 부분 없이, 강조되는 부분 없이 밸런스가 우수한 모습을 보입니다. 당시 경쟁 모델인 에어팟 프로는 저음부를 강조한 음질이고, 고음부에서는 약간 먹히는 소리와 날아가는 소리가 들리곤 했습니다. 그렇기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음질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더불어 EQ(이퀄라이저)를 통해 소리를 본인이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저음부를 더 강력하게, 고음부를 더 강력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음질 선호도

  • 갤럭시 버즈 프로 > 갤럭시 버즈 플러스 >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경우 착용법에 따라 음질이 변하며, 저음부가 강력하지만 애매함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갤럭시 버즈 프로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와 플러스의 유닛을 양쪽으로 꼽고 들어야 체감이 되지, 눈 감고 들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못 맞출 것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갤럭시 버즈와 비슷한 음질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차세대 무선 이어폰의 음질이 드라마틱하게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버즈 프로는 ANC 기능 때문에 구매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3.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출처 : Soundguys)

2019년 10월에 공개된 에어팟 프로가 ANC 기능을 탑재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ANC 기능에 매료되었습니다. 더불어 차후 공개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최근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 역시 ANC 기능을 필두로 마케팅했습니다. ANC 기능이 매력적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ANC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것만으로도 지금 구입하기에 다소 아쉬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에어팟 프로와 비교해보면서 다소 아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만 차후 모델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비교했을 때 ANC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더 좋은 차음성을 보였습니다. 이유는 유닛 디자인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디자인으로 날아가는 음이 많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공개 당시 오픈형인데도 불구하고 ANC를 탑재하여 많이 놀랐습니다. ANC 기능은 차음성을 위한 것이고, 차음성만 비교했을 때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이는 정상적인 착용을 했다는 가정 하입니다.

4. 배터리 타임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지금에서도 인기가 많은 이유는 배터리 타임입니다. 배터리 총량과 배터리 타임만 보면 최근 출시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프로 비슷하지만, 단독 유닛 배터리 타임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압도적입니다. 100% 배터리 효율 가정 시 한번 완충 후 11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11시간에 배터리 타임이 가능하다는 것은, 그만큼 최신 모델에 비해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뜻과 동일합니다.

  • 한번 이어폰 착용 시 장시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무선 충전 가능합니다.

5. 통화 품질

갤럭시 버즈 1세대의 통화 품질은 굉장히 좋지 못했습니다. 이는 직접 구매한 적은 없지만, 구매한 사람과 통화를 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확신할 수 있습니다. 경쟁 제품 에어팟 2세대 경우는 통화품질이 굉장히 우수했고, 많은 갤럭시 유저들은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삼성은 갤럭시 버즈에 가장 큰 개선 사항은 통화 품질이라 여기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제작했습니다. 다만 직접 사용해본 바로는 아쉽습니다. 갤럭시 버즈 1세대보다 개선된 것은 많지만, 잡음과 파상음이 섞여있고, 소리가 뭉개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6.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법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출처 : Soundguys)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개방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에 가져다 두면 연결이 됩니다. 만약 해당 문구가 뜨지 않는 다면, Galaxy Wearable 앱을 다운로드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Galaxy Wearable 앱 자체 내에서 터치패드와 EQ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결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유닛은 양쪽에 꼽으신 뒤 양쪽 유닛의 터치패드를 3초가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7. 갤럭시 버즈 플러스 장점

  1. 준수한 음질
  2. 우수한 배터리 타임
  3. 차음성
  4. 준수한 디자인
  5. 가격


8. 갤럭시 버즈 플러스 단점

  1. 통화품질
  2. 유광 컬러
  3. ANC 미 탑재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잘 만들어진 무선 이어폰이라 생각합니다. 새 기기를 저렴하게만 구매할 수 있다면 구매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통화품질이나 ANC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버즈 프로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대한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소식과 후기 그리고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갤럭시 버즈 프로 기능, 가격 및 장단점 정리
갤럭시 버즈 프로, 라이브와 비교 정리
에어팟 프로 후기 및 장단점 정리
에어팟 2세대 후기 및 장단점 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