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태블릿의 성능이 점차 발전하고, 필요성을 느끼면서 많은 분들이 태블릿 PC 구매를 하고 계십니다. 태블릿 PC는 아이패드가 압도적으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 이유는 앱 생태계 때문입니다. 태블릿 PC를 구매한 만큼 태블릿으로 활용하고 싶지만, 생태계가 그만큼 따라주지 않아 태블릿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고 하지만 아이패드는 미니 / 일반 / 에어 / 프로로 라인업이 4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어떤 제품이 나에게 맞는지 잘 모르기도 하고,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라인업 4가지 중 자신의 특화되어 있는 아이패드를 찾는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 그림 그리기 작업 및 영상 편집
- 웹 서핑, 영상 편집, 영상 시청, 공부
- 업무용, 웹서핑, 영상 시청
- 업무용, 웹서핑, E북 리더기
- 마무리
그림 그리기 작업 및 영상 편집
그림 그리기 작업 및 영상 편집과 더불어 부가가치 작업을 하는 경우 프로 라인업 모델을 권유드립니다. 물론 일반 모델까지 전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영상 편집이나 부가가치 작업 특성상 멀티 창을 뛰워놓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RAM이 상대적으로 적은 에어와 일반 모델은 조금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림 그리기 같은 경우 120hz 고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델은 프로 모델밖에 없습니다. 120hz 고 주사율을 지원하면 화면 자체가 부드러워지는 것도 있지만, 그로 인해 그림 그리기 작업 시행 시 필기감이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애플 펜슬 1세대와 2세대의 큰 차이는 터치 센서와 약간의 지연 속도밖에 없지만, 애플 펜슬 2세대가 훨씬 좋다고 느껴지는 것은 프로 라인업을 사용해서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프로 라인업은 11인치 형과 12.9인치 형 두 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는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선택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자주 휴대하고 다닌다고 하면 11인치 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집, 사무실과 같은 고정된 공간에서 주로 사용하신다면 12.9인치 형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서핑, 영상 편집, 영상 시청, 공부
가장 주된 사용용도로 웹서핑, 영상 시청, 공부 등이 있고, 여기서 영상 편집과 같은 부가가치 작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이패드 에어 라인으로 가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최근의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모델은 기본적으로 가장 최신 AP 칩셋이 탑재되었고, 기본적인 웹서핑, 영상 시청은 더불어 영상 편집과 같은 부가가치 작업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공부용 아이패드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이패드 미니, 일반 모델 또한 공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라미네이팅 처리 유무가 필기감 차이가 큽니다.
라미네이팅은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 사이에 별도의 레이어를 한 장 덧씌워 디스플레이에 강도와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입니다. 라미네이팅 공정이 이뤄지지 않았다면, 펜슬 사용 시 강화유리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약간의 틈이 생겨 붕 떠 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부용으로 사용하실 경우 필기량이 타 사용용도에 비해 비약적으로 많아지기 때문에 미니 / 일반 라인업보단 에어를 권유드립니다. 더불어 아이패드 프로 같은 경우 공부용으로만 사용하기엔 조금 오버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용, 웹서핑, 영상 시청
업무용과 웹서핑 그리고 영상 시청은 아이패드 일반 모델을 권유드립니다. 이는 아이패드 미니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작업 환경을 따져 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집, 사무실과 같은 고정된 장소에서 사용하실 경우 아이패드 일반 모델, 활동 범위가 넓은 경우 아이패드 미니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아이패드 미니 같은 경우 4:3 화면 비율로 영상 시청이 큰 레터박스가 생기는 것에 비해 아이패드 일반 모델은 레터박스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따라서 영상 콘텐츠 시청까지 생각하신다면 아이패드 일반 모델이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업무용, 웹서핑, E북 리더기
PDF 파일 체크와 E북 리더기, 간단한 문서 리더기에 특화된 제품은 아이패드 미니입니다. 이는 아이패드 미니 화면 비율이 4:3으로 문서 리더기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아이패드 모든 라인업 중에 가장 저렴한 기기이며, 폼팩터가 작기 때문에 가장 휴대성에 특화된 아이패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상 콘텐츠 시청이 아닌, 문서와 휴대성을 중점으로 둔다면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이패드 미니이며, 아이패드 미니의 특화된 장점은 유일합니다.
마무리
보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패드를 선택하셔서 잘 활용하셔서, 비싼 금액이 아깝지 않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며, 저는 새로운 소식과 후기, 꿀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관련 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