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정리 

아이폰 배터리 교체 주기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80%로 떨어졌을 때, 배터리 교체를 권고합니다. 일반적인 패턴으로 볼 때, 약 2년 정도 사용하면 성능이 80%에 가까워집니다. 아이폰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5년 정도는 지원해주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은 3~4년은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적당히 사용하시는 분들도 최소 2년은 사용합니다. 따라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한 번쯤은 배터리 교체 시기가 찾아온다는 것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정리

공식 서비스 센터

제일 안전한 방법으로 애플 정식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애플 케어 적용 시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고, 최신 모델 경우 사설 업체와 다른 점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가장 권유드리는 방법입니다. 가격은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모델 보증 적용 또는 애플 케어 적용 보증 제외
아이폰 X 무상 88,000원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아이폰 11 PRO MAX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모델 보증 적용 또는 애플 케어 적용 보증 제외
아이폰 SE 2세대 무상 66,000원
아이폰 SE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아이폰 6S
아이폰 6S 플러스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기타 모든 대상 모델

사설 수리 업체

사설 수리업체에서 배터리 교체 시 아이폰 6~8 정도는 3~4만 원, 아이폰 X 이상부터는 5~8만 원 정도입니다. 사실 아이폰 X 모델 이후나, 새 아이폰을 교체한 지 얼마 안 된 경우에는 공식 서비스 업체를 권유드립니다.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고, 사설 수리업체 이용 시 해당 아이폰은 공식 서비스 업체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정말 말도 안 되게 저렴한 업체에 경우는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 수리

배터리를 직접 교체하는 방법인데, 비용은 약 2만 원 정도로 제일 저렴한 방법입니다. 이 또한 주의하셔야 할 점은 자가 수리 시 공식 서비스 업체를 이용할 수 없으며, 잘 못 만지다간 그대로 스마트폰을 버려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모델 아니고서야 권유드리지 않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